AD KAKAO

꿈 해몽, 건강 이야기, 유명인 명언, 베트남 독학 이야기

건강 이야기

아사이베리 효능 (Acai Berry)

애드카카오 2021. 5. 20. 11:50
반응형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신이 준 생명의 열매' 아사이베리 품귀 조짐

아사이 베리는 아마존 지역에서 나는 열대과일로 즙이 많아 아마존 원주민 언어로 ‘물이 나는 과일,’ ‘눈물 흘리는 과일’이라는 뜻의 어원을 가졌다.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에서 ‘생명의 열매’로 불리며 약용으로 쓰이고 있었다. 2008년 미국의 흉부외과 의사 메흐멧 오즈가 TV 프로그램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소개하고 그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LA캠퍼스(UCLA)가 10대 건강음료로 선정하면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2010년 안젤리나 졸리의 ‘디톡스 다이어트’에서 아사이 베리가 중심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유행을 타고 있다.

 

아사이베리의 효능

 

1. 항산화제'폴리페롤'이 심장질환 위험을 낯춘다.


폴리페놀은 포도나 아싸이 베리의 껍질이나 씨에 주로 들어 있으며 ,타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활성산소는 우리몸을 녹슬게 하는데 폴리페놀은 산화 방지제 역활을 한다.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해 심장질환 발병의 위험을 낮춘다. 폴리페놀은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며 감기바이러스 등에 강한 신체를 만들어 준다.

 

 

2. 아싸이 베리는 안토시안이 자주색 포도보다 33배나 많이 들어 있다.


아싸이 베리, 적색포도, 블루베리, 자두, 체리, 딸기가 대표적, 과일이 적 자주색 띠는 이유는 안토시안때문. 안토시안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혈전(피덩어리)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줄여 준다. 고려대 구로병원 순환기내과 오동주 교수는 "하루2-3"잔의 적포도주를 마시는 프랑스인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심장질환이 적게 발생하는데, 그것은 바로 적포도주속의 안토시안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요즘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다.

 

 

3. 시력 회복


사람의 망막엔 "로돕신'이라 불리는 색소가 빛을 받아들이거나 뇌에 전달하는 역활을 한다. 이 로돕신은 끊임없이 소비되어 줄어드는데 아싸이 베리 등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안토시안은 눈의 피로를 풀어 주고 시력을 향상시키며 망막염 등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4. 신장기능 회복
신장은 혈액중의 노폐물을 여과하여 배설하므로써 젊음을 유지하는 역활을 한다. 그런데 한방에 따르면 신장은 <냉> 에 약하기 때문에 아싸이 베리처럼 흑색 식품은 원적외선 작용의 효과를 발휘한다.

 

 

5. 간기능 향상


노화나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는 우리몸을 모두상하게 한다. 그 가운데서도 간은 24시간 쉬지 않고 활동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쉽고 영향을 받기가 쉬운 장기다. 아싸이 베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간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유효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