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KAKAO

꿈 해몽, 건강 이야기, 유명인 명언, 베트남 독학 이야기

건강 이야기

파파야의 효능 (papaya) : 다이어트, 노화방지 효과

이로운 애드카카오 2021. 6. 9. 11:17
반응형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파파야 효능

 

1.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

'고기 먹고 소화가 잘 안 될 때 파파야(여름)나 배(가을)를 먹어라'고 권하는 것은 이래서이다. 파파야 잎, 뿌리, 채 익지 않은 열매엔 파파인과 단백분해 효소가 들어 있다.바로 이 두 효소가 스테이크, 튀김,장어 등 단백질 식품의 소화를 촉진한다. 그래서 카브리해 주민들은 고기를 굽기전에 파파야 잎에 고기를 싼다.

 

 

2. 다이어트 효과

육류를 조리할때 파파야를 넣으면 단백질이 분해되어 고기가 부드러워진다.식후에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유익하다. 효소들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없애준다. (출처- 원광대 이영은 교수)

 

 

3. 노화 방지 효과

에이즈 바이러스 최초발견자인 프랑스의 저명한 의사 뤼크 몽타니에 박사가 2004년 파킨슨병을 앓고 있었던 전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게 파파야를 권한 사실은 유명하다.

 

 

4. 큰 병을 앓고 난 뒤에도 좋다.

비타민 A가 풍부해 파파야 한 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량을 채울수 있다. 비타민 A는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이 적절히 기능하도록 한다.질병의 빠른 쾌유를 돕는다.

 

 

5. 임신 중인 여성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엽산(비타민 B군의 일종)의 함량이 사과의 100배,배의 6배에 달한다.엽산은 국내 임산부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이다. 대만에서는 산후조리용으로 닭 한마리에 파파야 한 개를 넣어 삶아 먹기도 한다. 혈중 호모시스테인(아미노산 대사 부산물) 수치를 떨어뜨려 심장병 위험도 낮춰준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