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KAKAO

꿈 해몽, 건강 이야기, 유명인 명언, 베트남 독학 이야기

건강 이야기

개머루 (wild grape/vine) : 암에 도움이 되는 항암약초 30가지

이로운 애드카카오 2021. 7. 9. 11:53
반응형

건 강 이 야 기

건 강 상 식 :: 음 식 효 능 :: 약 초 :: 발 효 


"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는 말이 있듯이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상식, 음식 효능, 약초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암에 도움이 되는 항암약초 30가지 
개머루 (wild grape/vine)의 효능

 

개머루는 열매의 크기가 일정하지않고 열매의 색갈도 익으면서 파랗던것이 하얗게 변했다가 빨갛게 되고 마지막에 검푸르게 변한다. 전국 어디에나 자라는데 그다지 흔한편은 아니다.그늘진 숲속이나 바위틈에 자란다. 개머루 줄기와 뿌리는 간염 ,간경화,부종,복수차는데.신장염.방광염.맹장염등에 효과가 크다.

 

간염이나 간경화로 복수가차고 소변보기가 어려우면 또 신장에 탈이나서 소변이 붉거나 탁하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때에는 개머루 수액을 마시면 그 효과가 놀랍도록 빠르다. 개머루 덩굴 가운데서 가장 굵은 줄기를골라 땅에서 20센지미터쯤 위쪽을 비스틈하게 자른다. 잘린줄기끝에 빈 병을 꽃고 공기가 새지않도록 접착테이프로 잘 봉하여 2~3일간 두면 병안에 수액이 가듣고인다.

 

 

한 그루에서 2~3리터의 수액을 받을수 있는데 이를 하루 2리터식 마신다. 빠르면 7일 늦어도 20일 이내에 복수가 빠지고 소변을 제데로 보게된다.간염 간경화도 1~3개월 꾸준히 마시면 완치가 가능하다. 수액은 4월부터 8월까지 받을수 있다.수액을 받을수 없을때에는 가을철 잎이 지고 난뒤에 뿌리를 채취하여 잘 씻어 그늘에 서 말려 두었다가 약으로 쓴다.

 

잘게 썬것 50~60그램을 물 2리터에 넣고 물이 반쯤되게 달여서 건더기는버리고 냉장고에 넣어 두고 수시로 마신다. 이는 하루분량이다. 개머루 열매는 염증을 없애고 아품을 멋게 하는 효과가크다.갑자기 배가아플때 급성 맹장염 등에 덜 익은 열매를따서 짓찧어 밀가루 양조식초와 함께 ○처럼 개어서 아픈 부위에 붙이면 2시간쯤 뒤에 통쯩이 살아진다.개머루덩굴 말고 산머루 머루덩굴도 간질환에 좋은약재이다.

 

그러나 개머루보다는 약효가 훨신 떨어진다.개머루 덩굴이나 수액 다슬기 호깨나무 노나무 등을 합하고 (방약합)에나오는 대신 호탕 등을 함께 처방하면 웬만한 간질환은어렵지 않게 고칠수 있다.개머루 수액만 열심히 마시고 간경화를 고친 사레도 적지 않다.개머루 덩굴은 간질환에 신약이라 할 만하다.

 

 

반응형